지난 10월 25일 포항대학교(총장 하민영)의 재학생 3명이 춘포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. 이날 18시 울산MBC컨벤션 2층 안젤로 홀에서 진행된「2012년 춘포장학생 장학금 수여식」에서 포항대학교의 이미연(외식산업과/2학년), 김도헌(국방전자통신과/1학년), 강건(안보사관과/1학년)이 춘포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각각 장학금 일백만원을 수여받았다. 이 날 행사는 지난 2011년 2월 16일 포항대학교(총장 하민영)와 (주)덕양에너젠(회장 이덕우)의 산학협력 내실화를 위한 자매결연 후 2년 연속 이루어져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.
울산공업단지(임직원 230명)에 위치한 (주)덕양에너젠은 1961년 창업 이래 약 42년간 산업가스를 제조하여 울산본사 및 서산, 달천, 여수, 경산 등의 지사를 거점으로 전국적으로 공급하고 있다. 그리고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해 지난 2001년 (재)춘포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하였으며 현재까지 중고교학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급, 문화상시상, 학술문예지원 등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.
포항대학교와 ㈜덕양에너젠은 장학금전달 이외에도 신기술 공동 연구 및 개발, 우수학생의 취업연계, 실험실습기자재 공동 활용, 교수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기회 제공, 직원의 직무향상 교육 등을 통하여 유기적 협력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.